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반응형

새해다짐으로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얘기 하는데요. 하지만 몇일만 지나면 금방 포기하거나 잊어 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런데 국가에서 국민을 대상으로 체력 및 건강증진을 위해서 운동을 하면 문화상품권으로 인센티브를 주는 서비스를 운영중인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이번 포스팅은 운동하고 인센티브를 받을수 있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과 혜택등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사진 1

국민체력100이란?

국민체력100이란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을 목적을 두고 체력상태를 과학정 방법에 의해 측정및 평가를 하여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 서비스 입니다. 이는 구민체력실태조사 결과에 체력저하 및 비만관련 지표가 증가 하고 있음을 확인하여 체력관리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시행 하는거라고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참가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체력인증서와 참가증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사진 2

국민체력100 인센티브는?

국민체력100 인센티브는 국민체력100 가입후에 다양한 체력관리 서비스와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면 각각 기준에 따라서 문화상품권으로 교환 할수 있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서비스 입니다. 다만, 6월 중순 이후에는 문화 상품권이 아닌 제로페이에서 발행하는 스포츠상품권으로 대체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센티브의 경우 만11세 이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만11세 이상 누구나 홈페이지에 가입후에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인센티브 적립및 교환은 아래 일정에 따릅니다. 

  • 인센티브 적립기간 : 2023년 4월 24일 ~ 2023년 11월 30일
  • 인센티브 상품권 교환 신청 기간 : 2023년 4월 24일 ~ 2023년 12월 31일 

인센티브는 아래 조건으로 최대 50000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푼권 교환은 최소 1만포인트 단위로 가능합니다. 

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사진 3

국민체력100 가입하는 방법

일단, 인센티브를 받기위해서는 국민체력100에 가입을 해야겠죠? 가입은 https://nfa.kspo.or.kr/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대로 가입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1. 회원유형 선택

회원 가입을 할때 만11세 이상은 누구나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시에 만14세 이상 일반회원과 만14세 미만 어린이 회원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입 하시면 됩니다. 

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사진 4

2. 약관 동의 및 기본정보 입력

다음으로 약관 동의후에 기본 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기본 정보는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거주지역등을 입력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사진 5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사진 6

가입을 했다면, 체력측정부터..

이제 가입을 했다면 체력측정부터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체력 측정은 지역별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혹은 직접 센터에 문의 해서 예약후에 진행 하시면 됩니다. 

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사진 7

체력측정후에 맞는 프로그램 신청후 인센티브 받기

체력측정까지 했다면 이제 나에게 맞는 체력증진교실 프로그램을 신청 하셔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센티브를 받을수 있는 인증 시설도 있으니 확인하셔서 운동을 하신후에 인센티브를 모으시면 됩니다. 

운동하고 인센티브 받는 국민체력100 신청방법및 혜택 정리 사진 8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동도 하고 문화상품권으로 인센티브도 받을수 있는 국민체력100 에 대해서 회원 가입하는 방법과 혜택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