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29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HOW TO DO it.

인텔(Intel)은 Gaudi 3 AI 가속기를 발표

**인텔(Intel)**은 Gaudi 3 AI 가속기를 발표했습니다. 이 가속기는 128GB HBM2e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Nvidia H100과 AMD MI300과 경쟁할 것으로 기대됩니다1. Gaudi 3는 5세대 Tensor 코어 64개, 128GB HBM2e 메모리 (3.7Gbps), 초당 3.7TB의 대역폭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는 이전 세대인 Gaudi 2보다 상당한 개선을 보여줍니다.Gaudi 2는 24개의 Tensor 코어, 96GB HBM2e 메모리 (3.27Gbps), 초당 2.45TB의 대역폭을 가지고 있었습니다1. 또한 Gaudi 3에는 96MB의 SRAM도 포함되어 있으며, 12.8TB/s의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다른 중요한 사양으로는 128GB VRAM, FP8 및 BF16 매트릭스에서 1,835 TFLOPS의 성능, 그리고 공기 냉각 시 900W의 전력 소비가 있습니다. Gaudi 3는 Llama2 7B 및 13B 매개 변수, 그리고 GPT-3 175B 매개 변수 모델에서 Nvidia H100보다 50% 빠른 추론 속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Llama 7B 및 70B 매개 변수, 그리고 Falcon 180B 매개 변수 모델에서는 추론 속도가 50% 빠르고 추론 전력 효율이 40% 더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Gaudi 3는 Nvidia H200와 비교했을 때 Llama 7B 및 70B 매개 변수, 그리고 Falcon 180B 매개 변수 모델에서 추론 속도가 30% 빠르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능 향상은 주요 GenAI 모델의 훈련 및 추론 작업에 상당한 성능 향상을 제공할 것입니다. Gaudi 3의 샘플은 이미 인텔의 파트너에게 제공되었으며, 볼륨 생산은 올해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인텔의 로드맵에 따르면 공기 냉각형 Gaudi 3은 2024년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수냉식 모델은 2024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23.

Becain
게임을 위한 적정 GPU 온도

GPU는 이미지와 컴퓨터 그래픽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부품입니다. 특히 게임에서는 더욱 복잡하고 현실적인 그래픽과 넓은 게임 맵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GPU의 역할이 중요합니다.GPU 과열에 기여하는 요소들GPU가 과열되는 것에 기여하는 요소로는 GPU에 의존적인 게임, GPU의 냉각 시스템 품질, 주변 온도, 케이스 품질, 먼지가 많은 GPU, 오래된 PC, 공기 흐름의 질, 작동하지 않는 컴퓨터 팬, 병목 현상 등이 있습니다.게임을 위한 정상 GPU 온도게임을 위한 최적의 GPU 온도는 일반 사용 조건에서 65°C에서 85°C (149°에서 185°F) 사이입니다. GPU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이 온도는 달라질 수 있으며, 게임을 위한 이상적인 GPU 온도는 85°C (185°F)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높은 GPU 온도의 의미높은 GPU 온도는 GPU가 열심히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정상적인 운영 온도 내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높은 온도가 몇 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GPU 온도를 낮추는 방법GPU 온도가 올라가면 안전한 운영 수준으로 다시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하드웨어 모니터링 앱을 사용하여 GPU 온도가 급증하는 시점과 그때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이 요약은 MakeUseOf 웹사이트의 기사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Becain
리눅스에서 CPU 사양 자세히 확인하는 명령어

리눅스에서 CPU 사양을 자세히 보고 싶을때 확인하는 명령어 입니다.# lscpu각 항목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Architecture: 이는 내 CPU가 64비트임을 나타내는 x86_64 인 CPU 아키텍처를 나타냅니다 .CPU op-mode(s): 귀하의 컴퓨터가 어떤 종류의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저는 64비트 프로세서를 실행하고 있으므로 32비트 및 64비트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Address sizes: 시스템의 메모리 용량을 지정합니다.39비트 물리적: CPU는 최대 512,512테라바이트의 물리적 RAM을 직접 주소 지정할 수 있습니다.48비트 가상: CPU는 최대 256페타바이트의 가상 메모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Byte Order: 바이트가 배열된 순서를 표시합니다. Little Endian은 중요도가 가장 낮은 바이트가 먼저 옴을 의미합니다.CPU(s): 논리적 코어와 물리적 코어를 포함한 총 코어 수입니다.On-line CPU(s) list: 0부터 11까지의 모든 코어가 사용 가능하고 온라인 상태임을 나타냅니다.Vendor ID: CPU 제조업체 이름을 표시합니다.Model name: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CPU의 이름을 표시합니다.CPU family: 프로세서의 제품군 그룹을 나타냅니다.Model: 프로세서의 내부 모델 번호를 표시합니다.Thread(s) per core: 각 코어가 처리할 수 있는 스레드 수입니다. 제 경우에는 2개이므로 각 물리적 코어가 동시에 2개의 스레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Core(s) per socket: 시스템의 물리적 코어 수를 표시합니다.Socket: 시스템의 물리적 CPU 소켓 수입니다.Stepping: CPU 모델에 대한 수정 횟수입니다.CPU max및 CPU min: CPU의 최고 및 최저 클럭 속도를 보여줍니다.BogoMips: 가짜 수백만 개의 명령어 P er S econd 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신뢰할 수 없는 CPU 속도 측정입니다. 이는 이전 시스템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Virtualization: CPU가 가상화를 위해 어떤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Intel 사용자라면 이 표시됩니다 VT-x.Caches (sum of all): 이 섹션에서는 캐시의 크기와 수준을 보여줍니다.L1d: 데이터 캐시L1i: 명령어 캐시L2: L2 캐시L3: L3 캐시NUMA node(s): NUMA 노드는 물리적으로 서로 가깝고 로컬 메모리 컨트롤러를 공유하는 CPU 코어 및 메모리 모듈 그룹입니다.NUMA node0 CPU(s): 이는 node0이라는 단일 NUMA 노드가 있고 모든 코어가 동일한 NUMA 코드 내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Becain
해외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 16 리뷰 요약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 16에 대한 리뷰를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이 리뷰는 레노버의 접이식 랩탑의 미래를 펼쳐 보여주는 내용입니다.개요 및 디자인 2024년형 씽크패드 X1 폴드 16은 2021년 모델의 초기 실험적인 느낌에서 발전하여 더욱 세련되고 전통적인 클램셸 랩탑과 경쟁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거듭났습니다. 16인치 4:3 디스플레이는 눈길을 끄는 접이식 터치스크린으로, Core i7-1250U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다른 구성으로는 Core i7-1260U vPro와 WWAN이 포함된 모델도 있습니다1.성능 이 장치는 인텔 코어 i7-1250U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스 G7 96EUs를 탑재하고 있으며, 16GB LPDDR5 메모리와 512GB SSD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16.3인치 2560 x 2024 픽셀의 OLED 디스플레이는 HDR을 지원하며, 60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1.장단점 이 리뷰에 따르면, 씽크패드 X1 폴드 16의 장점으로는 견고한 킥스탠드, 생생한 OLED 디스플레이, 반응성 좋은 성능, 존경할 만한 HDR 밝기가 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포트 위치, 개선될 수 있는 배터리 수명, 구식 사양 등이 지적되었습니다2.결론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 16은 현재 시장에서 가장 좋은 접이식 랩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지만, 그것이 모든 사용자에게 최선의 선택인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HP 스펙터 폴드와 아수스 젠북 17 폴드와의 경쟁 속에서, 씽크패드 X1 폴드 16은 모든 컴퓨터를 대체할 수 있는 유연한 장치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2.

Becain
인텔에서 만들었다는 세계에서 제일 빠른 CPU 사양

인텔 Core i9-14900KS에 대한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제품 개요제품명: 인텔 Core i9-14900KS코드명: Products formerly Raptor Lake분야: Desktop출시일: Q1’241CPU 사양코어 수: 24 (Performance-core 8개, Efficient-core 16개)스레드 수: 32기본 주파수: 3.2 GHz최대 터보 주파수: 6.2 GHz캐시: 36 MB Intel® Smart Cache, 총 L2 캐시 32 MB프로세서 기반 성능: 150 W최대 터보 성능: 253 W1메모리 사양최대 메모리 크기: 192 GB메모리 유형: DDR5 5600 MT/s, DDR4 3200 MT/s메모리 채널 수: 2메모리 대역폭: 89.6 GB/sECC 메모리 지원: Yes1GPU 사양그래픽 기본 주파수: 300 MHz그래픽 최대 동적 주파수: 1.65 GHz그래픽 출력: eDP 1.4b, DP 1.4a, HDMI 2.1Execution Unit: 32최대 해상도: HDMI 4096 x 2160 @ 60Hz, DP 7680 x 4320 @ 60Hz, eDP 5120 x 3200 @ 120Hz1고급 기술 및 보안인텔® Gaussian & Neural Accelerator 3.0인텔® Thread Director인텔® 딥 러닝 부스트Intel® Speed Shift Technology인텔® Thermal Velocity Boost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기술 3.0인텔® 하이퍼 스레딩 기술보안 기능: 인텔 vPro®, 인텔® Control-Flow Enforcement 기술, 인텔® Total Memory Encryption - Multi Key 등1이 CPU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빠른 클럭을 제공하며, 높은 성능과 함께 상당한 전력 소비와 발열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냉각 솔루션과 충분한 파워 서플라이가 필요합니다2.

Becain
Lenovo Legion Go라는 휴대용 게임기

Lenovo Legion Go의 디자인과 디스플레이Lenovo Legion Go는 8.8인치의 큰 화면과 분리 가능한 컨트롤러를 가진 휴대용 게임기입니다.이 제품은 크기와 무게가 다른 제품들보다 크고 무겁습니다.디스플레이는 밝고 선명하며 144Hz의 빠른 주사율을 지원합니다.해상도는 2560x1600으로 고화질이지만,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Lenovo Legion Go의 성능과 배터리Lenovo Legion Go는 AMD Z1 Extreme 칩셋을 사용하며, 16GB의 RAM과 최대 1TB의 저장공간을 가집니다.이 제품은 전원이 연결되어 있을 때는 대부분의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배터리로 작동할 때는 성능이 떨어지고, 배터리 수명도 짧습니다.이 제품은 두 개의 USB-C 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충전과 모니터 연결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Lenovo Legion Go의 컨트롤러와 기타 기능Lenovo Legion Go의 컨트롤러는 Nintendo Switch처럼 본체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컨트롤러에는 조이스틱, 버튼, LegionSpace 버튼, View와 Menu 버튼, FPS 모드 버튼 등이 있습니다.FPS 모드 버튼은 오른쪽 조이스틱을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이 제품은 튼튼한 킥스탠드와 케이스도 함께 제공됩니다.이 제품은 Windows 11 Home을 운영체제로 사용하며, 컨트롤러로 윈도우를 조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Becain
방금 유출된 Nothing의 차기 휴대폰 2종, 올해 출시될까?

Nothing은 최근 출시한 저가형 핸드셋 Nothing Phone 2a의 호평에 힘입어 순항 중입니다. 그리고 어제, 이번 달 말에 에어팟과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이어버드가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들렸습니다.하지만 유출자 딜런 루셀이 X에 올린 게시물에 따르면 Nothing HQ에서 더 많은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팩맨 프로와 테트리스라는 코드명이 붙은 두 대의 Nothing 휴대폰이 더 출시될 예정이라는 주장입니다.첫 번째 제품의 포장을 뜯어보면, 원래 두 개의 작동 타이틀이 있었던 Nothing Phone 2a의 변형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어로닥틸과 팩맨. 소문으로 떠돌던 삼성 갤럭시 S24 FE나 일종의 콜라보레이션과 비슷한 커뮤니티 에디션과 같은 것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끝에 Pro라는 이름을 붙인 것을 보면 하드웨어와 성능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될지 궁금해집니다. Nothing Phone 2와 2a의 중간 정도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이 초기 단계에서는 Nothing Phone 3가 무엇을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해 더 이상 말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발표를 앞두고 과대 광고에 열을 올리고 있는 만큼 머지 않아 공식적인 티저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Nothing Phone 2는 2023년 7월에 발표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이 나오려면 적어도 두어 달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기대할 수 있는 점이라면, Nothing은 분명 현재 잘하고 있는 것을 고수하고 멋진 반투명 디자인과 브랜드의 상징적인 글리프 인터페이스를 유지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Becain
iPhone 16 배터리 용량이 유출되었습니다

Weibo 사용자가 다가오는 라인업의 네 대의 모델에 대한 가능한 iPhone 16 배터리 용량을 게시했습니다. 이 정보는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인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수 있지만, iPhone 16 Plus 모델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배터리 용량이 줄어든 것으로 보여 실망할 수 있습니다.누출된 정보에 따르면 다음은 iPhone 16의 가능한 배터리 용량입니다:iPhone 16: 3,561mAhiPhone 16 Plus: 4,006mAhiPhone 16 Pro: 3,355mAhiPhone 16 Pro Max: 4,676mAiPhone 16 Plus를 제외한 다른 모델은 현재 iPhone 15의 3,349mAh 배터리보다 큰 배터리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iPhone 15 Pro Max는 4,422mAh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다음 세대는 최고의 배터리 수명을 가질 것입니다.심지어 iPhone 16 Pro 사용자도 기뻐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iPhone 16 Pro의 가능한 배터리 용량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제 현재 세대의 3,290mAh 대비 3,355mAh로 확인되었습니다.저는 iPhone 15 Pro 사용자로서 배터리에 매우 실망했으며, 이 약간 더 큰 배터리가 내 사용을 개선할 수 있는지 확신하지 않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Apple은 L자형 배터리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내부 구조 재설계로 인해 배터리 용량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iPhone 16 배터리 수명에 관한 다른 루머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출자 KosutamiSan은 iPhone 16 시리즈의 배터리 수명을 높이기 위해 그래핀 열 시스템을 추가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그들은 X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Apple은 기존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Phone 16 시리즈의 그래핀 열 시스템에 적극적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Pro 시리즈의 배터리는 동일한 이유로 금속 쉘로 변경될 것입니다.” 이것이 정확하다면 Pro 폰의 배터리 수명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iPhone 14 Pro와 iPhone 15 Pro 모델은 iPhone 13 Pro 모델만큼 충전을 잘 유지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HKEBI
화웨이 새로운 Kirin 칩이 P70 Art 플래그십 모델을 구동할 것으로 예상

이 칩은 사진 중심적인 플래그십 P70 시리즈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Geekbench에서 벤치마크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P70, P70 Pro 및 P70 Art 모델은 모두 테스트되었으며, 이 중 P70 Pro+ 모델만 테스트에서 빠졌습니다.P70 (모델 번호 ALT-AL10)은 단일 코어 점수가 1243, 멀티 코어 점수가 3840이었습니다. P70 Pro (ALN-A80)는 단일 코어 점수가 1348, 멀티 코어 점수가 4114였습니다. P70 Art (MNA-AL00)는 단일 코어 점수가 1784, 멀티 코어 점수가 4589를 기록했습니다.이 벤치마크 테스트는 KIRIN 9000s SoC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습니다. P70과 P70 Pro는 모두 이 칩셋을 탑재할 예정이며, 이는 지난해 Mate 60 시리즈를 소개할 때 Huawei가 세계를 놀라게 한 칩셋입니다.미국의 제재로 인해 Huawei는 5G를 지원하는 칩을 얻을 수 없지만, Kirin 9000s는 5G를 지원합니다.미국 의회는 중국 최대의 파운드리인 SMIC이 이 SoC를 어떻게 생산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P70과 P70 Pro를 구동하는 칩은 12개의 코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개의 고성능 CPU 코어는 최대 2.62GHz로 동작하고, 여섯 개의 성능 CPU 코어는 최대 2.15GHz로 동작하며, 네 개의 효율성 CPU 코어는 최대 1.53GHz로 동작합니다.프리미엄 P70 Art 모델은 새로운 Kirin AP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며, 미국의 수출 규정은 SMIC이 5nm 노드보다 더 고급인 어떤 실리콘 컴포넌트도 제조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러나 이를 달성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P70 Art 모델의 AP는 클록 속도가 최대 3.19GHz인 하나의 CPU 코어, 클록 속도가 최대 2.75GHz인 세 개의 성능 CPU 코어, 클록 속도가 최대 2.02GHz인 네 개의 효율성 CPU 코어를 탑재할 예정입니다.Geekbench에 나타난 P70 Art 모델은 12GB RAM을 탑재한 변형입니다. 이 모델은 BeiDou의 위성 메시징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70 Pro와 P70 Art는 BeiDou의 Tiantong 1 위성을 통한 메시징 및 위성 통화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Becain
틱톡: 사용자 또는 여러 사용자 차단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또는 iOS용 틱톡 모바일 앱에서 사용자 차단하기이 튜토리얼에서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했지만, 아이폰 앱에서도 과정은 동일합니다. 트롤과 낯선 사람들이 피드에 나타나면 사용자의 틱톡 프로필을 차단하세요. 사용자가 차단되면 그들의 활동이나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아래를 읽어보세요. 이 단계는 앱의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에 모두 적용됩니다.틱톡 모바일 앱을 열고 틱톡 프로필을 선택하세요.상단의 공유 아이콘을 탭하고 차단을 선택하세요.차단을 확인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다시 차단을 탭하세요.틱톡 모바일 앱에서 사용자의 차단을 해제하려면, 차단된 사용자의 틱톡 프로필로 돌아가서 차단 해제를 탭하세요.틱톡 웹사이트에서 사용자 차단하기틱톡 앱과 마찬가지로, 웹사이트에서도 틱톡 사용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단계를 확인해보세요.TikTok.com으로 이동하세요.틱톡 프로필을 클릭하고 세 개의 점 아이콘을 선택하세요.차단을 클릭하세요.차단을 확인하기 위해 차단을 클릭하세요.틱톡 사용자의 차단을 해제하려면, 차단된 사용자의 프로필로 돌아가서 세 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차단 해제를 클릭하세요. 또는 차단된 사용자 이름 아래의 차단 해제를 클릭하세요.틱톡에서 동시에 여러 사람을 차단하는 방법차단할 사용자가 여러 명이라면 일괄 차단을 고려해보세요. 봇 계정은 스팸에 기여할 수 있으며, 이는 빠르게 제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차단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이러한 계정을 틱톡에 신고하세요. 스팸과 괴롭힘은 다른 사람의 틱톡 비디오에서 온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원치 않는 관심을 피하기 위해 틱톡 비디오에서 태그를 해제하세요.틱톡 비디오로 이동하고 댓글을 탭하세요.댓글 섹션에서 사용자 위에 커서를 올리고 탭하고 있으면 여러 댓글 관리를 선택하세요.차단할 사용자를 선택하세요(최대 100명) 그리고 더 보기를 탭하세요.계정 차단을 탭하세요.차단된 사용자 목록을 보려면 설정 및 개인 정보로 이동하고 개인 정보 섹션에서 차단된 계정을 선택하세요.틱톡 프로필을 라이브로 업그레이드하기이 인기 있는 플랫폼을 다루는 방법을 알게 되면, 틱톡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틱톡에서 라이브로 가기로 결정하면 몇 가지 도전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트위치와 유튜브와 달리, 플랫폼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틱톡은 라이브 기능을 사용하려면 1,000명의 팔로워가 필요하므로, 팔로워 수를 늘리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취미로 하는 경우).

Becain

인기게시글

커뮤니티

Keyword Dashboard

블로거를 위한 키워드 검색기

LOTTO 번호 생성기

무료 로또 번호 생성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