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93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Office

[Word] MS 에서 발표한 Copilot 을 이용하면 문서를 정말 쉽게 만들수 있다.

Becain
2023.03.20 16:22 1,591 0 0 0
5
쿠팡방문하고 계속읽기

본문

MS 에서 ChatGPT 를 이용한 Copilot 을 발표를 했다고 하죠.

이제 문서를 정말 아주 쉽게 만들어 낼수가 있을거 같습니다. 

어제 했던 미팅 내용을 이용을 해서 깔끔하게 보고서를 만들어 낼수가 있다는 거죠. 

아래 영상을 보시면 어떤식으로 활용이 될지를 볼수가 있습니다. 

 {video: https://youtu.be/S7xTBa93TX8 }

 

ChatGPT 가 모든 업무방향을 다시 알려 주는거 같네요 ㅎㅎ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번역글을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2023-03-16-image-2.gif

 ------------------------------------------------- 번역글 -----------------------------------------------

25년 가까이 애널리스트로 일하면서 지난 몇 주 동안 제너레이티브 AI의 세계에서 보았던 것보다 발전 속도가 더 빨라지고 경쟁이 더 치열해진 것을 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Google이 클라우드 플랫폼과 Workspace 생산성 제품군을 위한 인상적인 AI 기능을 소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아니 경쟁사의 기세를 훔치려 했던 것일 수도 있지만, OpenAI는 최신 버전의 대규모 언어 모델인 GPT-4를 공개했습니다.


그로부터 48시간이 채 지나지 않은 지금, Microsoft는 로우 코드/노코드 개발을 위한 Power Platform의 관련 업데이트와 함께 Office용 제너레이티브 AI 기능을 제공하는 Microsoft 365 Copilot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Microsoft는 Bing 검색에서 GPT-4의 초기 개정판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이 회사는 Microsoft 365 Copilot에도 GPT-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최신 Microsoft 소식은 몇 주 전 Bing의 AI 챗봇 출시와 함께 널리 알려졌습니다. 왜 Microsoft가 이러한 기능을 Office에 먼저 도입하지 않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으니 챗봇이 제공하는 기능과 잠재적인 영향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Copilot을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 및 Teams에 통합하면 이러한 유형의 도구에서 기대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Copilot을 사용하여 새로운 텍스트 기반 콘텐츠를 생성하고, 숫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고, 이메일, 채팅 토론 또는 기타 콘텐츠를 요약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선택한 '코파일럿'이라는 단어는 AI 콘텐츠의 역할 유형을 명확히 하는 동시에 콘텐츠를 만들고 제어하는 데 있어 여전히 인간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기능은 기본 슬라이드를 우아한 프레젠테이션으로 바꿀 수 있는 PowerPoint의 매우 유용한 디자이너 기능과 같이 이전 버전의 Office에 있던 일부 간단한 AI 기능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Copilot을 사용하면 다른 Word 문서에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처럼 간단한 것에서 전체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Excel 데이터 분석, 시각화 및 자연어 수식과 같은 완전히 새로운 기능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의 잠재적 영향력이 큰 이유는 Copilot이 Microsoft가 오랫동안 Microsoft 그래프라고 불러온 기존 문서 및 기타 데이터를 사용하여 훨씬 더 개인화된 결과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Microsoft Graph는 개발자가 사용자 지정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API입니다. Microsoft는 몇 년 전부터 그래프에 대해 이야기해 왔지만, 지금까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래프에 대해 잘 몰랐던 것 같습니다. 그래프를 사용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전자 메일, 일정, 문서, 사용 패턴 및 Outlook.com, OneDrive, Office 365, Teams 등과 같은 Microsoft 클라우드에 저장된 기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콘텐츠 생성에 중요한 컨텍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생성형 AI 기반 도구의 목적에 따라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즉, Copilot은 콘텐츠를 처음부터 새로 만들거나 제안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작성 중인 문서의 내용, 주고받은 이메일, 회의 일정 및 요약 등을 파악하여 콘텐츠를 만듭니다.

그 결과 놀랍도록 지능적인 개인 디지털 비서이자 유용한 콘텐츠 생성 도구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pilot은 Excel 데이터에서 추세를 찾고, 과거 메시지를 기반으로 이메일을 생성하고, 작업한 다른 문서에서 PowerPoint 디자인을 만드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Cortana, Siri, Alexa 및 기타 디지털 비서가 진정으로 지능적이면 언젠가는 이렇게 될 것이라고 항상 꿈꿔왔지만, 안타깝게도 결코 그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상의 형태로(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한 대로 실제로 작동하는 경우) Microsoft 365 Copilot은 일반적으로 생산성에 대한 새로운 작업 방식과 사고 방식을 제공합니다. 정말 대단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Google의 관련 발표와 마찬가지로, Microsoft의 최신 뉴스에는 아직 현실보다 더 많은 비전이 있습니다. 또한 포장을 풀고 완전히 이해하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365 코파일럿이 할 수 있는 일의 일부 데모는 꽤 놀랍습니다.

Google의 AI 제품과 마찬가지로 가격 및 비즈니스 모델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초기 사용 가능 여부는 신뢰할 수 있는 소수의 테스터(Microsoft의 경우 20개 회사)로 제한될 것입니다. 기본 GPT-4 모델의 기능은 더욱 개선되었지만, 코파일럿이 허위 정보('환각')를 생성하고 편견이나 기타 문제를 응답에 포함시킬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는 업계 전반의 문제로 모두가 계속 노력하고 있지만, Microsoft, Google, OpenAI 또는 모든 공급업체의 AI 도구를 사용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중요한 주의 사항입니다.

 

하지만 제너레이티브 AI 도구의 가능성은 계속해서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모두가 그 잠재력에 열광하는 이유입니다. 제너레이티브 AI에 대한 경쟁이 치열한 환경은 이들 기업과 다른 기업들이 더 나은 툴을 개발하도록 유도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에게 좋은 일이기도 합니다. Amazon, Apple 및 기타 대형 기술 기업으로부터 AI 계획에 대해 거의 들은 바가 없으며, 앞으로 더 많은 흥미로운 스타트업이 경쟁에 뛰어들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Microsoft의 Copilot은 제너레이티브 AI를 위한 새로운 유형의 애플리케이션도 등장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줍니다. Teams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채팅 도구에는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디지털 비서와 같은 기능을 그룹 커뮤니케이션에 적용하는 기능(여러 사람의 파일을 채팅에 통합하고, 회의를 정리하고 요약하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ower Platform의 최신 AI 확장 기능은 이전에 발표한 기능을 확장하여 앱이나 매크로의 작동 방식을 간단히 설명하면 도구가 코드를 생성하도록 하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몇 주 전에 설명했듯이("제너레이티브 AI의 깜짝 승자" 참조), 이는 시민 개발자의 개념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며, 장기적으로는 LLM 기반 제너레이티브 AI 도구 개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결과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의 궁극적인 성공 여부는 결국 얼마나 효과적이고 유용하게 실제 사용되느냐에 달려 있는데, 아직은 그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ChatGPT는 매우 희망적인 그림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LLM과 이를 지원하는 AI 도구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신뢰성, 안정성, 유용성 등에 대한 해답을 찾아야 할 질문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야만 이러한 발전이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또는 해로운지) 진정으로 평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이러한 기술이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기대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는 한 세대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기술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분야로 발전할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techspot.com/news/97961-microsoft-365-copilot-enables-next-gen-assistant-office.html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