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61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전체검색

엑셀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3/ 게시물 - 161 / 2 페이지 열람 중

'Computer' 게시판 내 결과
  • 크롬북에 윈도우를 설치 하는 방법

    크롬북에서 윈도우를 실행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외에서 크롬북에 윈도우를 올려 보려는 시도를 했는데Parallels Desktop 을이용해서 가능 하다고 하네요. 아직 주변에 크롬북을 사용하는 분들을 찾아 보지는 못했는데 알아 두면 좋을거 같네요. 크롬북이 상대적으로 조금 저렴한편이니... -------------------- 크롬북은 캐주얼 컴퓨팅 분야에서 오랫동안 큰 인기를 누려왔으며, 이제는 전문가와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비교적 높은 사양을 갖춘 강력한 컴퓨터로 발전했습니다.…

  • 리눅스 윈도우 대체 프로그램들

    저는 집에 PC 는 따로 없고 노트북 하나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모델은 Lenovo T440s 로 그럭저럭 괜찮은 성능의 노트북으로 업무용 겸용으로 사용중이죠.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노트북이나 PC 에 설치 해서 사용을 하는데요. 저는 기본 OS 가 리눅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리눅스도 종류가 많지만 저는 우분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우분투 버전은 Ubuntu 19.10 버전입니다. 지금까지 계속해서 우분투를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한 1년 넘어 가는거 같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

  • (펌) 도움이 될만한 윈도우10 레지스트리 4가지

    첫번째,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값등록 첫번째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했을때 나오는 값을 수정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후에 쉽게 바로 실행을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간혹 노트패드를 열어서 간단하게 메모를 하거나 하는데요. 이럴때 일반적으로는 [Windows Key] + R 을 눌러서 실행을 연후에 notepad 를 입력해서 실행을 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간단하게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한후에 등록해 놓은 프로그램을 클릭 해서 실행을 할수가 있는데요. 레지스트리 …

'Office' 게시판 내 결과
  • 엑셀로 16비트 CPU 만들기가 가능??

    해외 유튜버가 엑셀을 이용을 해서 16bit CPU 를 만들고 이 CPu 를 통해서 게임도 만들었다고 하네요... 굉장한.... ㅎㅎ 프로젝트 개요 유튜버 Inkbox는 엑셀의 조건부 서식 기능을 이용해 3Hz로 동작하고 128KB의 램, 128x128의 픽셀 디스플레이를 가진 16비트 CPU를 엑셀 내에 구현했습니다. 이 CPU는 Inkbox가 만든 어셈블리 언어를 사용하며, 간단한 게임이나 프로그램…

  • 엑셀 PF, PV 함수 사용방법

    PV 함수는 고정금리로 매월 또는 매년 납부하는 대출이나 투자의 현재 가치를 계산하는 함수입니다. PF 함수는 PV 함수와 비슷하지만, 미래 가치를 계산하는 함수입니다. 두 함수 모두 다음과 같은 구문을 가집니다. = PV(이자율, 상환횟수, 납입액, [미래가치], [납입시점]) = PF(이자율, 상환횟수, 납입액, [현재가치], [납입시점]) 이들 함수의 인수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이자율: 상환기간별 이자율입니다. 년 단위일 경우 12로 나눠서 월 단위로 바꿔줘야 합니다. 상환횟수: 대출이나 투자의 총 지급…

  • [소식] 엑셀에서 파이썬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엑셀에서 파이썬을 사용할수가 있게 된다고 하네요. 이제 스프레드시트 내에서 Python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Microsoft Excel의 데이터 조작 방식에 제약을 느껴왔다면 다행입니다. 이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통합은 이번 주 초에 시작되었으며, 이 기능은 공개 미리 보기로 제공됩니다. Microsoft에 따르면 이 통합 기능은 Excel 내에서 완전히 기본으로 제공되므로 작동을 위해 별도의 설정을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Office 앱에서 미리 보기 기능에 액세스하려면 Microsoft 365 인사이…

  • 구글 문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에 색상 추출 (Color Picker) 추가

    요즘은 엑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대신에 구글 문서나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사용이 더 많이 늘어 나는거 같습니다. 최근 소식에 따르면 곧 구글 문서,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에 색상 픽커가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그냥 색상 선택만 했었던 기능에 색상을 추출해서 사용을 할수 있는 색상 픽커가 추가가 된다고 하네요,. 일부 사용자들에 한해서 사용을 할수 있도록 한거 같은데 곧 모든 사용자가 사용을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엑셀 보다 함수 버그도 적고 더 괜찮다는 소식도 있던데... 무료로 사용을 할수 있는…

  • 엑셀 SUMPRODUCT 활용 하기

    엑셀 SUMPRODUCT 는 선택한 열들을 모두 곱한후에 그 합을 구하는 함수 인데요.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sumproduct(array1, array2, array3, ...... ) 이런식으로 사용을 하죠. 그런데 의외로 sumproduct 를 다르게 활용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표가 그 예제 인데요. 목적은 B열과 C열을 비교해서 값이 올라간것과 내려간것을 구하는 겁니다. 표에서는 매출 상승한것과 하락한것을 찾는거죠. 이때 SUMPRODUCT(--(배교열1<비교열2 )) 처럼 넣어서 사용하면 …

  • 엑셀을 블로그나 웹 페이지에 추가 하는 방법

    엑셀 파일을 블로그나 웹페이지에 내용이 보이도록 추가 하는 방법입니다. 그냥은 안되기 때문에 클라우드를 이용을 해야 하구요. OneDrive 를 이용해서 넣을수가 있습니다. OneDrive 에 엑셀 파일을 업로드 한후에 파일을 여세요. 그러면 온라인 엑셀에서 파일이 열리는데요. 여기에서 파일 - 공유 에서 포함으 메뉴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몇가지 옵션과 함께 embed 테그나, javascript 를 이용해서 내용이 보이게 블로그나 웹 페이지에 추가를 할수가있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활용해 보시기 바래요 ^^

  • 엑셀에 첨부 파일을 넣는 방법

    다들 알고 계시는 팁일수도 있는데요.. 엑셀에 첨부 파일을 넣을수 있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삽입] 리본 메뉴에서 [객체] 를 선택 해서 파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해당 파일의 아이콘을 같이 넣어서 파일을 첨부 할수가 있어요~ 필요하신 분들 활용해 보세요~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0-11-06 01:47:23 MS Excel TIP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