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62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Mobile

[Android]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간에 파일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6가지 앱

Becain 레벨
2024.01.18 13:40 435 0 0 0
5
쿠팡방문하고 계속읽기

본문

.


애플 사용자들은 AirDrop을 이용해서 서로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선으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간에 AirDrop과 비슷한 경험을 제공하는 앱들을 소개합니다.

 

이미지 3033.png

1. Snapdrop

가격: 무료

Snapdrop은 웹 서비스로,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와 같은 브라우저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안드로이드에 Snapdrop 앱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Snapdrop의 장점은 불필요한 기능이 없는 깔끔하고 접근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파일 공유를 시작하려면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모두에서 Snapdrop에 접속해야 합니다. 두 기기는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른 기기가 보이면 그 이름을 눌러서 전송을 시작하고, 보내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전송이 자동으로 다른 기기에 뜹니다. 저장하거나 무시할 수 있습니다. 매번 전송을 확인하는 것이 싫다면 이 옵션을 끌 수 있습니다. Snapdrop은 다른 기기의 이름을 길게 눌러서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2. AirDroid

가격: 무료 (유료 옵션 있음)

AirDroid는 안드로이드와 iOS 간에 파일을 전송하는 또 다른 강력한 솔루션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파일을 공유하기 전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두 기기 모두에서 이 작업을 해야 하고, 필요한 권한도 부여해야 합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안드로이드 앱 인터페이스에서 아이폰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AirDroid에서 파일을 공유하는 것은 WhatsApp과 같은 메시징 앱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다른 기기와 채팅을 열고 파일이나 이미지를 보냅니다. 메시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AirDroid는 파일 관리자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일을 백업하거나 화면을 녹화하는 등의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원격으로 기기의 주변을 볼 수 있는 등의 원격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들은 대부분 유료로 제공됩니다.

3. Send Anywhere

가격: 무료 (유료 옵션 있음)

Send Anywhere은 안드로이드와 iOS 간에 파일을 전송하는 다른 방법을 제공합니다. 위의 앱과 마찬가지로, 두 기기에 각각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iOS 기기로 파일을 보내려면 와이파이 다이렉트 토글을 켜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Send Anywhere 앱은 사진, 비디오, 오디오, 앱 등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파일을 선택하면 공유 키를 생성합니다. 이 키는 10분 동안 유효합니다. 다른 기기에서 이 키를 입력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기기를 흔들어서 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Send Anywhere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광고가 표시됩니다. 유료 버전을 구매하면 광고가 제거되고, 파일 크기 제한이 없어지며, 보내거나 받은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SHAREit

가격: 무료

SHAREit은 안드로이드와 iOS 간에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인기있는 앱입니다. 두 기기 모두에 앱을 설치하고, 보내는 기기에서 보내기를, 받는 기기에서 받기를 선택합니다. 다른 기기를 탭하면 파일 전송이 시작됩니다.

SHAREit은 파일 전송 외에도 다른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나 음악을 재생하거나, 벽지나 스티커를 다운로드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들은 필요하지 않다면 불필요하게 앱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Copy My Data

가격: 무료

Copy My Data는 안드로이드와 iOS 간에 연락처, 일정, 사진, 비디오 등을 전송할 수 있는 간단한 앱입니다. 두 기기 모두에 앱을 설치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두 기기가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앱이 다른 기기를 찾으면, 전송할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복사를 누르면 데이터가 다른 기기로 전송됩니다. 이 앱은 파일 공유에 특화되어 있으므로, 다른 앱들처럼 불필요한 기능이 없습니다.

6. 메시징 앱

가격: 무료

안드로이드와 iOS 간에 파일을 공유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메시징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등의 앱을 두 기기 모두에 설치하고, 파일을 보내고 싶은 사람과 채팅을 시작합니다. 파일을 첨부하고 보내면 됩니다.

메시징 앱의 장점은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파일 크기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은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파일 크기가 300MB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간에 파일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6가지 앱을 소개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앱을 선택하고, 다른 기기와 파일을 쉽게 주고받으세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