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 외국 유튜버가 만든 듀얼 LCD 모니터
본문
해외 유튜버 한명이 lcd 모니터 2개를 합쳐서 만든 모니터를 만들어서 화재로 하네요.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일반 LCD 모니터를 분해해서 패널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아래 사진에서 보면 일반 LCD 모니터에 비해서 확실히 선명함이 다른거 같기는 하네요.
정확히 어떤 원리인지는 링크를 클릭 하셔서 화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아래 번역결과를 참고 하세요.
유튜버 매튜 퍼크스(일명 DIY 퍼크스)는 이번 주 초에 자신의 DIY 듀얼 레이어 LCD 모니터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LCD 디스플레이에서 더 깊은 블랙을 통해 명암비를 높이려는 시도이자 LCD 디밍 문제에 대한 홈메이드 해답입니다. 이 모니터는 기성 모니터의 LCD 패널 한 쌍을 활용합니다.
현재 인기 있는 컴퓨터 모니터 기술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전체 화면을 덮는 풀 화이트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LCD 모니터가 있습니다. 이 유형의 모니터에서는 액정이 백라이트에 영향을 받지 않고(흰색) 색상을 투과시키거나 빛을 차단(검은색)하여 색상과 검은색이 생성됩니다. LCD IPS 모니터는 일반적으로 가장 어두운 지점에서 짙은 회색이 뚜렷하게 나타나며, LCD VA 모니터는 이 점에서 조금 더 나은 편입니다. 또한 LCD는 때때로 픽셀 뒤의 밝고 강렬한 백색광으로 인해 백라이트 블리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신 LCD는 더 나은 대비를 위해 백라이트를 끌 수 있는 디밍 영역을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영역이 모니터 펌웨어와 함께 작동하여 더 정교한 로컬 디밍이 가능합니다. 미니 LED 및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라고 하는 훨씬 더 세분화된 백라이트 기술이 적용된 화면도 있습니다. 여기서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지만 각 화면 픽셀이 자체 광원이므로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OLED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입니다.
DIY Perks가 저예산으로 OLED와 유사한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위해 처음 시도한 아이디어는 두 대의 동일한 모니터를 구해 한 패널을 다른 패널 앞에 배치하여 검은색이 짙어지는 효과를 내는 것이었습니다. 한 모니터는 그대로 두고 다른 모니터는 백라이트가 없는 매우 얇고 섬세한 디스플레이 패널까지 벗겨냈습니다.
안타깝게도 첫 번째 시도에서 두 패널 어둡게하는 효과가 너무 강해서 이미지가 전혀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굴하지 않고 DIY Perks는 이 문제를 분석한 결과 중첩된 편광층 때문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대담한 유튜버는 탈분극 필름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엄청나게 비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임시방편으로 패널 사이에 트레이싱 페이퍼를 놓아도 거의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했을 때 검은색 영역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화질이 어둡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어두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 단계는 모니터 백라이트를 강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소스 모니터는 가장자리에서만 백라이트를 사용했기 때문에 Perks는 전체 배경을 LED 매트릭스로 채워 훨씬 더 강렬한 백라이트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가시광선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피하기 위해 트레이싱 페이퍼를 다시 사용했지만 최상의 확산 효과를 얻으려면 조명 어레이보다 약간 위쪽에 있어야 했습니다.
새 시스템이 작동하려면 나머지 모니터의 LCD를 분리하여 트레이싱 페이퍼로 분리된 다른 디스플레이 위에 올려놓아야 했습니다. 이 작업을 마친 유튜버는 전원, 컨트롤러 보드 및 충분한 냉각 기능을 갖춘 실험용 듀얼 모니터를 두껍지만 서비스 가능한 케이스에 조립하는 훌륭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DIY Perks는 프로젝트의 성공과 한계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설명했습니다. 그 결과 성공과 단점이 뒤섞인 결과물이 탄생했습니다.
처음 부팅했을 때는 이미지 대비가 인상적이라고 했지만, 창을 열고 텍스트/UI 요소가 화면에 표시되면 "이상한 부드러움"이 관찰되었습니다. 더 부드러운 텍스트는 듀얼 트레이싱 페이퍼 레이어를 특징으로 하는 듀얼 모니터 때문이며 미묘한 그림자 효과와 비슷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모니터의 주요 목적 중 하나인 게임으로 넘어가자 Perks는 훨씬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는 강력한 콘트라스트와 선명한 색상을 칭찬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효과를 카메라로 포착한 다음 YouTube와 같은 매체(및 스크린샷)를 통해 보여주기는 어렵지만, 사진이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DIY Perks는 듀얼 레이어 디자인의 주요 단점은 전력 소비라고 인정합니다. 분명히 이 예제의 백라이트 어레이는 250W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결과 모니터의 피크 밝기는 수정하지 않은 단일 샘플보다 다소 어두웠습니다.
이러한 DIY 듀얼 레이어 LCD 모니터 중 하나를 만들고 싶다면 공식 DIY Perks 포럼 지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디오 예제보다 더 나은 모니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제안도 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제안 중 하나는 트레이싱 페이퍼 레이어 중 하나 이상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실제 영상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video: https://youtu.be/ibEN9FTLdkI }
-
Mobile - 스냅드래곤 8 엘리트 2세대 SoC, 예상보다 빠르게 등장할 수도?2024-12-29
-
Mobile - 아이폰 16 카메라 컨트롤 버튼 실용적인 사용법2024-12-29
-
Mobile - 아이폰 18 폴드: 애플 첫 폴더블 제품에 대한 모든 정보2024-12-29
-
Mobile - MediaTek Dimensity 9500: 퀄컴을 위협할 차세대 프로세서?2024-12-28
-
Mobile - 삼성, 2025년 폴더블 계획 암시? One UI 7 베타에서 새 모델 번호 확인2024-12-28
-
SNS - 유튜브, 새로운 "Play Something" 버튼 테스트 중2024-12-28
-
Mobile - 삼성, 갤럭시 링 신규 사이즈 유출: 더 많은 사용자와의 연결2024-12-28
-
Office - 엑셀에서 특수 번호 형식을 자동으로 입력 하는 함수2024-12-28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