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73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Computer

[News] 윈도우11 Pro 에서 BitLocker 사용시 SSD 성능 저하 발생

Becain 레벨
2023.10.24 10:51 817 0 0 0
5
쿠팡방문하고 계속읽기

본문

BitLocker는 Windows 11 Pro에서 기본적으로 활성화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보호합니다. 그러나 Tom’s Hardware에서 수행한 광범위한 테스트에 따르면, Windows 11의 BitLocker 소프트웨어 암호화는 Windows 11 Pro 컴퓨터의 성능을 저하시켜 SSD의 속도를 최대 45%까지 감소시킨다고 합니다1.

이미지 2392.png

BitLocker가 SSD의 속도를 늦추는 이유는 프로세서가 모든 작업을 암호화하고 복호화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무작위 쓰기와 읽기에 심각한 성능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Tom’s Hardware는 새로운 글에서 언급합니다2. 물론 BitLocker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노트북이 도난당할 가능성이 높은 경우 BitLocker를 활성화하면 데이터가 보호되므로 SSD의 속도가 약간 느려지더라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도난이나 분실될 가능성이 낮은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경우 BitLocker를 실행하면 SSD의 성능을 필요 이상으로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1.

BitLocker를 해제할지 여부는 사용자의 선택에 달려 있지만,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먼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Windows 11 Pro에서 BitLocker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고 (CMD를 관리자로 실행) 명령줄에서 manage-bde -status 명령을 사용합니다. 화면에 "XTS-AES"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BitLocker가 활성화된 것입니다. BitLocker를 비활성화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manage-bde -off C: (C: 대신에 암호화 해제할 드라이브의 문자를 입력)라고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Windows 11 Pro에서 BitLocker가 비활성화되어 SSD의 성능이 개선됩니다1.

Microsoft가 BitLocker를 기본적으로 활성화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향후 업데이트에서 다시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설명한 명령을 사용하여 언제든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BitLocker는 Windows 11에서 PC를 보다 안전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1.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