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70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Computer

[Window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에서 워드패드 제거

HKEBI 레벨
2024.01.07 01:14 367 0 0 0
5
쿠팡방문하고 계속읽기

본문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의 업데이트마다 새로운 기능과 기능성을 추가하고 버그를 수정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버전에서 몇몇 기능을 제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1에서 워드패드를 제거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워드패드는 30년 가까이 윈도우의 일부였던 기본 워드 프로세서입니다.

 

2024-01-07 01 14 12.png


워드패드 폐기 예정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문서에 워드패드 폐기 예정에 대한 알림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회사는 워드패드의 개발을 중단했으며, 새로운 기능이나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향후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워드패드 프로그램을 운영 체제에서 제거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워드패드 대신에 자신들의 유료 워드 프로세서인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메모장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워드패드는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으며, 향후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제거될 예정입니다. .doc과 .rtf와 같은 리치 텍스트 문서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txt와 같은 일반 텍스트 문서에는 윈도우 메모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회사는 금요일에 자신들의 Learn 웹사이트의 “폐기 예정 기능” 목록에 발표했습니다[^1^][1].


워드패드는 윈도우 95부터 거의 모든 윈도우 버전에 포함되어 있던 기본 워드 프로세서입니다. 리치 텍스트 포맷 기능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 2월에 선택적 기능으로 바뀌었으며, 사용자가 원하지 않으면 삭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패드는 윈도우 8의 리디자인 때 마지막으로 중요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는 기본 워드 프로세서에 대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존의 윈도우 사용자들은 워드패드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다가오는 윈도우 운영 체제로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워드패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향후 출시를 위해 개선 중


워드패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거하는 윈도우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전에는 윈도우 11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인 인공지능 음성 기반 비서인 ‘코르타나’가 2023년 8월에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새로운 인공지능 기반의 ‘윈도우 코파일럿’를 위해 자리를 내어주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신들에게 유용하지 않은 기능이나 앱을 정기적으로 삭제하면서, 동시에 자신들의 앱에 대한 몇 가지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 거인은 최근에 메모장의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인 자동 저장을 테스트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메모장의 세션 상태를 자동으로 저장하여, 사용자가 앱을 닫을 때 방해되는 대화 상자 없이 앱을 닫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다음에 앱을 열 때 이전에 하던 것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메모장은 이전에 열려 있던 탭과 저장되지 않은 콘텐츠와 편집 내용을 자동으로 복원합니다.


또한, 윈도우 스니핑 툴도 업데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앱을 열지 않고도 스크린샷과 스크린 레코딩 사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