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60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IT 노하우 뉴스 정보 공유 커뮤니티

Mobile

[News] 마이크로소프트에서 360 흰지 폴더폰 특허를 냈다고 하네요.

HKEBI 레벨
2023.09.04 13:53 929 0 0 0
5
쿠팡방문하고 계속읽기

본문

마이크로소프트는 2019년에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출시했는데, 이는 접을 수 있는 형태의 서피스 듀오였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실패했고, 그 후속작인 서피스 듀오 2도 비슷한 운명을 맞았습니다. 이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듀오의 복수를 위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진정한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미지 2131.png

세계 지적 재산 기구에 제출된 특허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360도 힌지를 사용하여 유연한 OLED 디스플레이를 안쪽과 바깥쪽으로 구부릴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기술을 "디스플레이 프레임 변환 메커니즘"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두 가지 이유로 중요한 성과입니다.</p>

첫째, 대부분의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Z 폴드 5나 구글 픽셀 폴드와 같이 안쪽으로 접히는 유연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몇 제품은 바깥쪽으로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제품도 두 가지 방식을 모두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둘째, 이전의 서피스 듀오에서는 두 개의 개별적인 AMOLED 패널을 사용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에는 연속적인 유연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복잡한 360도 캠 기반 힌지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장치가 디스플레이에 가하는 인장 응력을 상당 부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인장 응력이란 일반적인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을 바깥쪽으로 구부리면 깨지게 되는 저항력입니다. 하지만 이 구현 방식으로 인해, 단일 넓은 유연한 화면을 사용하여 태블릿 모드와 비 태블릿 모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진정한 접을 수 있는”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면, 이는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의 작동 방식을 재창조할 것입니다. 잘 하면 서피스 듀오 스마트폰 라인업의 구원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플라스틱 위에 얇은 유리층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 장치가 디스플레이를 양쪽으로 구부리면서 어떻게 손상을 입지 않을 수 있는지 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입니다. 롤러블 디스플레이 폰 컨셉과 비슷할까요? 시간이 알려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실제 제품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특허입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스마트폰 분야에 대한 헌신을 보여준 만큼, 미래는 희망적으로 보입니다. 그럼 여러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특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60도 힌지를 가진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고 싶으신가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